본문 바로가기

SJ산림조합 디지털 아카이브

퀵메뉴

퀵메뉴

사업소개

사유림경영지도

 산림조합은 산주와 임업인의 밝은미래, 행복한 내일을 위해 새로운 산림경영정보와 기술을 제공하고, 임업진흥촉진지역을 중심으로 사유림의 대리 경영과 임업노동력의 안정적 확보를 위한 전문임업기술인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산림자원조성

 산림조합은 생태적, 환경적으로 건전하고 경제적 가치가 높은 산림을 조성하기 위해 산림경영계획 작성, 조림, 숲가꾸기, 산림보호 등 산림사업을 통해 건강한 숲을 조성, 관리해 나가고 있습니다.

산림경영기반구축

 산림의 집약적·효율적 경영기반을 확충하기 위해 임도 등 산림경영기반시설을 구축하고, 산림재해 예방을 위한 견실하고 환경친화적인 사방사업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산림휴양문화수요에 대비한 산림휴양시설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등산로를 정비함은 물론 지역 특성을 살린 산촌생태마을을 조성하여 산촌주민의 소득원 개발 및 생태환경개선을 통한 산촌지역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임산물유통

 산림조합은 임산물을 수집·선별·포장·가공하여 실수요지에게 직접 공급함으로써 임산물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통구조를 개선하기 위하여 유통기반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신속한 유통정보제공을 통해 임산물직거래체계를 구축함으로서 산주 및 조합원의 소득향상에 기여 하고 있습니다.

해외임산자원개발

 

금융업무지원

산림조합에서는 산주와 임업인들에게 산림사업에 필요한 자금과 생활 안정에 필요한 자금을 제공하여, 안정적으로 산림을 경영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 소득을 증진시킴으로써 조합원의 권익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특히, 타금융기관에서 취급을 꺼리는 산지담보대출을 적극 취급하여 임업전문 서민금융기관으로서의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