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J산림조합 디지털 아카이브

퀵메뉴

퀵메뉴

사업소개

산림자원조성

 산림조합은 생태적, 환경적으로 건전하고 경제적 가치가 높은 산림을 조성하기 위해 산림경영계획 작성조림숲가꾸기산림보호 등 산림사업을 통해 건강한 숲을 조성관리해 나가고 있습니다.

산림경영계획

산림경영의 기초가 되는 산림경영계획을 현지에 적합하게 수립하여 산림의 생산성 증대와 지속가능한 산림경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묘목생산

정부와 산주, 조합원이 사용할 조림 및 조경용 묘목을 생산·공급하여 가치 있는 임목생산에 기여하고 산주, 조합원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조림

입지조건과 경영목적에 맞는 수종을 선택하여 경제적·공익적으로 가치 있는 나무심기를 실행하여 안정적인 목재생산기반 구축과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숲가꾸기

수목이 건강하고 우량하게 자랄 수 있도록 가지치기, 어린나무 가꾸기, 솎아베기 등 숲가꾸기 작업을 적기에 실행하여 산림의 생태적 건강성 향상과 경제적 가치를 증진하고 있습니다.

산림보호

산불방지와 소나무재선충, 솔잎혹파리 등 산림병해충 방제작업을 효과적으로 실행하여 각종 산림 피해로부터 산림자원을 보호하고 자연생태계의 균형을 유지시키며 국토경관을 보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나무전시판매장 운영

산림조합 계통조직과 조합원이 생산한 우량 묘목을 소비자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나무전시판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가산림자원조사

산림정책수립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확보하기 위해 5년 단위로 전국의 산림을 대상으로 산림자원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정확한 현장조사와 첨단조사 장비를 기반으로 신뢰성 높은 국제 수준의 통계자료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임업기능인 영림단

임업 노동력의 안정적 확보와 산림사업의 품질 향상을 위하여 임업기능인 영림단을 조직·운영하고 있습니다.

임업기계지원센터

산림조합은 고가의 고성능 임업기계장비를 산주와 산림경영자에게 대여해 주는 임업기계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임업기계지원센터에서는 타워야더, 트랙터, 윈치, 우드그랩 등 벌채·조재·집재용 임업기계장비를 지역 실정과 수요자의 요구에 맞춰 대여해 주고 있으며, 임업기계전문가를 배치하여 장비를 다루는 기술지도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 임업기계지원센터 7개소 운영 : 임업기능인훈련원, 임업기술훈련원, 임업기계훈련원, 평창조합, 청주청원조합, 순천조합, 산청조합

상단으로